이 글에서는 애드센스에서 특정 광고주를 차단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.

애드센스 광고주 차단

최근 블로그 운영을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하면서 다시 애드센스를 사용했습니다. 애드센스는 리얼클릭, 링크프라이즈 등 단가가 거의 일정한 스폰서와는 달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에 투자할 시간이 없었을 때는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못했지요.
11월에 블로그 운영을 다시 시작했을 때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500명 수준이었습니다. 페이지뷰는 하루에 2000번정도 되었죠. 페이지뷰가 10000번을 거뜬히 넘겼던 작년 말의 1/5 수준이었습니다. 그런데 놀랍게도 하루 수익은 20$ 내외가 나왔습니다. 예전에는 2$선이었던 페이지 RPM이 7$ 내외를 기록했습니다. 한국에서 양호하다고 보는 페이지 RPM은 3$ 내외입니다. 그런데 최근 방문자 수가 급등하면서 페이지 RPM이 0$ 선으로 급락했고 저는 필사적으로 그 원인을 찾았죠. 해결 방법은 몇몇 광고주를 차단하는 것이었고 그 결과 페이지 RPM을 다시 7$선으로 회복했습니다.

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.
애드센스에서는 광고 개제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주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전 애드센스 인터페이스는 경쟁 광고 필터라는 이름으로 제공되었죠. 광고주 차단 기능의 예를 들면 약품 회사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개제했는데 그 광고에 다른 약품 회사 광고가 나오는 경우를 들 수 있겠죠.

그런데 이 광고주 차단 기능은 다른 이유로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. 애드센스에서 출력되는 광고는 그 광고에 개제되는 페이지의 내용과 각 광고의 단가가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정해집니다. 그런데 가끔 단가가 매우 높은 광고가 광고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페이지에 개제되기도 합니다. 그 반대 경우도 있죠. 제 경우는 전자였습니다.
즉 어떤 페이지에 개제되는 광고가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광고주를 과감하게 차단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. 또한 광고주 차단은 설정 후 30분 안에 실제로 적용됩니다. 때문에 즉각적인 실험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.

광고주 URL 차단하기

이제 실제로 광고주를 차단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.

먼저 차단할 광고의 링크를 복사합니다. 이때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 클릭으로 적용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링크 주소만 얻으셔야 합니다.
 

그리고 그 주소에서 뒷부분에 있는 주소가 광고주의 URL 입니다.

마지막으로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하셔서 광고 허용 및 차단-차단 옵션-광고주 URL에서 해당 URL을 입력하시고 URL 차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

신고
  1. 애드센스 2011.11.30 22:07 신고

    실례지만.. 본문내용을 가리는 애드센스 광고는 위반사항인 것 같은데요..
    계정 정지 가능한 부분이니 수정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?

    • 초록 날개 2011.11.30 22:18 신고

      음.. 본문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...;;ㅎㅎ
      GreenWings on Computers...~~~... 부분을 가리도록 한 것입니다...
      본문은 가리지 않습니다..ㅎㅎ

      괜히 찔르지는 마셔요..ㅎㅎ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