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글에서는 웹 페이지를 여러 버젼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 IETester를 소개해 보겠습니다.

IETester

웹 사이트를 디자인할 경우 디자인 된 페이지가 잘 표시되는지를 여러 브라우저에서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. 웹 사이트 접속자들은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이 브라우저들의 엔진이 모두 정확히 같지는 않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얼마 전 여러 브라우저에서 웹 페이지가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스크린 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.
[Blogging] - 브라우저 별 웹 페이지 미리보기

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는 실제 웹 탐색이 불가능해 여러가지 제약이 존재합다. 예를 들면 화면에서 절대 위치를 가진 일명 플로팅 개체의 작동 여부는 확인할 수 없죠. 하지만 IETester를 이용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5.5, 6, 7, 8, 9 그리고 10 버젼에서 실제로 웹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. 즉 각각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자유롭게 구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물론 ActiveX 등 약간의 제약은 존재합니다.

IETester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http://www.my-debugbar.com/wiki/IETester/HomePage

설치 중에 설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기본으로 지정된 영어와 한국어만 설치하시면 됩니다.

IETester입니다. 상단에서 테스트 할 브라우저 선택이 가능합니다.

한번에 여러 버젼의 IE 열기 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간단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.

저는 제 블로그 메인 페이지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. 
 

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파이어폭스, 크롬과 달리 버젼 별 차이가 꽤 있습니다. 특히 CSS의 정상적인 작동 여부와 위치 기준점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. 때문에 웹 사이트 디자인 후 반드시 테스트하셔야 할 것입니다. 

신고

+ Recent posts